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살빼세요"

<8뉴스>

<앵커>

돈을 들이는 것과 다이어트는 결코 비례하지 않습니다. 이치상으로도 그렇고 경험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남승모 기자입니다.

<기자>

대학 4학년인 박혜경씨는 저녁 때면 어김없이 집 근처 산책로를 찾습니다. 편한 걸음으로 하루 한 시간씩 걷습니다. 시작한 지 채 두달도 안됐지만 체중을 벌써 7kg이나 줄였습니다.

그렇다고 식단이 빈약한 것도 아닙니다. 두부에 버섯, 멸치까지 어떤 영양식 못지 않습니다. 칼로리 체크만 꼼꼼히 잘하면 체중관리에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박혜경/대학생}
"내가 뭘 먹고 있나 하루에 한번씩 칼로리 체크하고 저녁 때는 무리한 운동하지 않고 한시간씩 걸었다."

직장인 24살 장효선씨는 요즘 달리기와 줄넘기 재미에 푹빠졌습니다. 월.수.금 일주일에 세 번씩 동네 공원을 찾습니다.

인터넷으로 만난 다이어트 동호회원들과 함께 운동을 합니다. 달리기에 줄넘기가 전부지만 두 달만에 6kg을 뺀 사람도 있습니다.

{기자}
"몇 kg 감량하셨어요?"

{다이어트 여성}
"3kg요"

돈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기자}
"다이어트 하는데 얼마나 드셨어요?"

{장효선/직장인}
"이 2천원짜리 줄넘기하고요, 운동화 4만원. 이거 밖에 없는데요."

{여에스더/가정의학전문의}
"체지방 1kg줄이는데는 하루에 한시간정도 운동하거나 아니면 피자 한 쪽 정도만 줄여도 지방 1kg는 저절로 빠집니다."

꾸준한 운동과 약간의 식이요법, 삶의 활력을 더 해주는 생활속의 다이어트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