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약 중독물질 '글리탐산' 확인

◎앵커:마약중독을 유발하는 물질이 발견돼 조만간 치료제도 개발될 전망입니다. 지구촌 소식, 홍지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의 의학연구팀이 쥐를 이용한 실험을 통해 마약중독을 유도하는 원인물질이 글루탐산이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연구진은 글루탐산을 제어하는 약만 개발되면 마약중독은 쉽게 완치된다고 전망합니다.

<헤이스(아인슈타인 의대):"마약을 원하는 욕구를 차단하는 치료법이 개발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호주의 이색 패션쇼

호주에서 열린 이색 패션쇼입니다... 모델들이 걸어다니는 무대위에 쥐 200마리를 풀어놨습니다. 색다른 패션쇼를 기획했지만, 쥐들이 커텐에 눌려 죽으면서 동물보호단체의 심한 반발을 샀습니다.

비단뱀을 목에 두르고 다이어몬드 비키니를 입고 나온 이 모델은 나중에 비단뱀이 목을 감아 목숨을 잃을뻔 했습니다.

이,팔레스타인에 미사일 공격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이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보안군사령부등 3개 건물에 지대지 미사일 7발을 발사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번 공격이 국경을 지키던 루마니아인 2명이 팔레스타인의 폭탄공격으로 숨진 사건에 대한 보복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격화된 중동 분쟁은 공식집계만 해도 양측에서 모두 520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SBS 홍지만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