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역사적인 만남

◎앵커: CNN를 비롯한 미국의 언론들은 두 정상의 만남 을 어떤 시각으로 보고 있는지 워싱턴 최 금락 특파원이 전해 왔습니다.

○기자: 미국의 CNN 텔레비전은 김대중 대통령의 평양도 착 소식을 국제뉴스 톱으로 화면과 함께 상세하게 전했습니다.

CNN 텔레비전은 김 대통령이 전용기에서 내려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영접을 받는 모습을 여러 차 례 내보내면서 역사적인 만남이 이루어졌 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을 여러차례 방문했 던 마이크 치노이 기자는 서울에서 김 대 통령의 북한 방문 소식을 전하면서 김 위 원장의 공항 영접은 상징적인 제스처라고 말했습니다. 뉴욕 타임즈도 김 대통령의 평양 도착 소식을 1면 머리에 올려서 한국 전쟁 이후 반세기 만에 한국 대통령이 북 한 수도에 도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 턴 포스트도 전쟁으로 한반도가 피로 물들 고 형제들이 갈라진 지 반세기 만에 한국 대통령이 평양에 도착했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특히 이번 정상회담이 민 주주의를 위해 목숨을 걸었고 화해를 위해 대통령직을 건 김 대통령의 오랜 추구가 결실을 이룬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언론들은 이와 함께 정상회담으로 기대에 들뜬 남쪽 이산가족들의 표정을 소상하게 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SBS 최금락입니 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