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테라스 붕괴사고

◎앵커: 미국의 한 유서깊은 양조장에서 테라스가 무너지는 사 고가 일어나 관광객들이 크게 다쳤습니다. 지구 촌 소식 김현철 기자입니다.

○기자: 미 오하이오주 론즈 양조장에서 일어난 이 사고로 한 명이 숨지고 75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테라스의 콘크리트 바닥이 갑자기 무너지는 바람에 사람 들이 5m 아래 포도주 저장고로 떨어졌습니다.

사고가 난 양조장은 남북 전쟁 때 만들어졌습 니다. 티베트의 망명 지도자 달라이라마가 미국 을 방문해 첫 대중연설을 했습니다.

달라이라마 는 경제성장이 우리에게 정신적인 만족을 줄 수는 없다며 돈의 노예가 되면 불행해진다고 말했습니다.

1만 5000여 청중들이 모인 이 강연 은 티베트에도 생중계됐는데 달라이라마는 중 국의 티베트 통치에 대해서는 직접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도 장소가 너 무 멀거나 레슨비가 비싸서 배우지 못 한 사람 들을 위한 피아노 인터넷 레슨이 등장했습니다.

온라인 컨서바터리 닷컴으로 들어가면 무료로 피아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사이트가 개설된 이후 현재 55개국에서 800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규 모가 큰 게이 퍼레이드가 독일 쾰른에서 열렸 습니다. 100만명이 넘게 모인 이 행사에서 이들 은 동성연애의 자유와 권리를 주장했습니다.

SBS 김현철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