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구촌 소식

◎앵커: 유전자로 컴퓨터 부품을 만들어서 컴퓨터 성능을 획기 적으로 향상시키겠다, 미국에서 진행중인 이 연 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지구촌 소식, 정군기 기자입니다.

○기자: 루슨트 테크놀로지사는 연어알에서 DNA를 추출해 유 전자 모터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이 유전자 모터를 전자부품에 적용하 면 획기적인 성능의 컴퓨터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루슨트 테크놀러지 연구원: 이 기술로 컴퓨터 의 성능을 수천배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 이 기술은 데스크탑 컴퓨터를 손톱만하게 만들 수 있어 어떤 곳에도 컴퓨터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연구팀은 밝히고 있습니다.

올해 36살인 중국 남성이 발해만을 수영으로 건너서 세계 최장 수영기록을 세웠습니다. 북경 체육대학교수인 장젠 씨는 랴우둥반도의 끝에 서 산둥 반도까지 123km를 50시간 만에 헤엄 쳐 건너는 데 성공했습니다.

케시미르 지방의 폭탄 테러사건을 놓고 인도와 파키스탄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모두 12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부상한 어제 폭탄테러에 대해서 인 도는 파키스탄이 반군을 배후조종해 일으킨 것 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파키스탄은 인 도의 주장은 근거 없는 것이라면서 인도를 역 공했습니다.

SBS 정군기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