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LA 다져스의 박찬호 13승 쾌보

미국프로야구 엘에이 다저스의 박찬호 투수가오늘 시즌 13승째를 올렸습니다. 박찬호는 오늘 승리로 3연승을 거두며후반기들어 8승1패의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정희돈기잡니다.

박찬호는 오늘 팀 사정으로 하루 일찍 마운드에올라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다저스의 에이스답게 고비때마다 성숙한 위기관리능력을 선보이며 당당히 마운드를 지켰습니다.

박찬호는 다저스가 2대0으로 앞선 2회말 1사3루에서뉴욕의 버나드 길키에게 중견수 플라이를 맞고 한점을 뺏겼습니다. 또 4대1로 앞선 4회에도 연속 안타를 맞고 두점을 더 내줘 4대3 한 점차로 쫓기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갑작스런 등판이라 초반 볼 컨트롤이 잘 안된 탓이었습니다.

그러나 박찬호는 5회부터 상대타자들을 변화구로 유인하는 두뇌피칭으로 더 이상 실점은 하지 않았습니다. 5회에는 세 타자를 범타로 처리했고 6회에는 2사1루의 상황에서 대타 허스키를 멋지게 삼진으로 잡아 위기에서 탈출했습니다. 7회 투아웃뒤 마운드를 넘겨준 박찬호는후속 투수들이 한점차의 우세를 지켜줘 13승째를 올렸습니다. 다저스는 4대3으로 승리했습니다. 박찬호는 오늘 6과 3분의2이닝을 6안타 3실점으로막았습니다.

삼진은 6개를 잡아내 올시즌 백25개의 삼진을기록했습니다. 박찬호는 앞으로 6번의 선발등판을 남겨놓고 있는데 2승만 더 거두면 15승의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박찬호가 이미 1차목표인 10승을 달성해 부담감이 적은데다 후반기들어 8승1패의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어 15승달성은 무난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박찬호는 다음주 수요일 피츠버그전에 출전해14승에 도전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