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나라당, 적극 협력하겠다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다수당의 명예총재로서 소임을 다하겠다며사실상 정국을 이끌어 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국민신당 이인제 후보도김대중 당선자가 경제위기를 극복하도록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회용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회창 한나라당 후보는 오늘 오후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선거패배에 좌절하지 않고절대 다수당인 한나라당에 부여된 시대적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또 명예총재로서 당과 나라를 위해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한나라당을 직접 이끌어가겠다는 의사를표시했습니다.

이후보는 이에 앞서 오늘 새벽 대국민성명을 통해 선거 결과에 깨끗하게 승복하겠다고 밝히고김대중 후보의 당선을 축하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이한동 대표 주재로당직자회의를 열어대선 패배의 후유증을 씻고 당조직을 정비하기 위해당무운영위원회를 본격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이인제 국민신당 후보도 기자회견을 갖고국민의 냉철한 심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고 밝히고새 정부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당분간 백의종군하면서 이번 대선에서 확인한 국민의 열망과 성원을 실현하기 위해 내년 5월로 예정된 지방자치선거에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BS 성회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