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개표방송 이렇게

SBS는 민영방송 만이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지방선거 결과를 시청자 여러분께 전해 드립니다. 정규 프로그램을 보면서 동시에 지방선거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첨단 시스템을 동원했습니다. SBS의 첨단 개표방송 프로그램을 김용철 기자가 소개합니다.

저희 SBS의 개표방송은 선거결과를 시청자들이 재미있고 신속하게 알 수 있도록 준비됐습니다. 개표방송은 내일 오후 5시 반부터 시작돼투표가 끝나는 6시 정각에 전국 16개 광역단체장의 당락여부를 미리 예측해 방송합니다.

SBS와 KBS가 공동으로전국 4만여명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는 각종 첨단 조사기법을동원해 초경합지역까지 선거 결과를 완벽하게 예측할 것입니다. 미디어 리서치와 코리아 리서치가 공동조사하고 조사전문 교수들이 대거 참여해 정확성을 더했습니다. 시청자와 함께하는 저희 SBS의 개표방송은 축제분위기 속에서 시청자들이 선거결과를 볼 수 있도록 편성을 과감히 차별화했습니다.

"한밤의 TV연예", "미스터Q" 같은 정규 프로그램과 함께 선거개표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상시자막 프로그램을 동원했습니다. 토네이도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320개 개표소에서 전달되는 득표결과가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당선확정자가 나올때마다 역동적인 화면으로당선의 기쁨을 함께합니다.저희 SBS의 개표방송은신속정확한 정보제공외에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제2기 지방선거 결과를 시청자와 함께 할 것입니다.

SBS 김용철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