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활뉴스

오늘의 생활뉴스입니다.

앞으로는 신용불량자들도 결제 기간이 짧은 단기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재정경제부는 연체대금을 다 갚아도 2, 3년동안 신용카드를 쓰지 못하는 신용불량자들을 위해서 결재기 간을 5일내지 7일정도로 단축시킨 신용카드가 곧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경수로 건설경비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전기료 를 2, 3%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 습니다. 경수로기획단 관계자는 경수로 건설경비 3조 5천 4백억원을 마련하기 위해 전기료에 특별부과금을 매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혼자 사는 노인이 위급할 때 간단하게 119소방대원을 호 출할 수 있는 장치가 내년부터 보급됩니다. 서울시는 목 걸이용 무선 리모콘형태의 이 장치를 홀로 사는 시내 노 인가운데 자활능력이 노인 모두에게 무료로 나누어 줄 계획입니다.

오는 13일은 올 들어 세번째 맞는 13일의 금요일로 컴퓨 터 바이러스인 예루살렘 바이러스와 그 변형 바이러스들 이 활동하는 날입니다. PC통신이나 인터넷, 감염된 디스 켓 등을 통해 미리 컴퓨터에 들어가 있던 바이러스가 이 날 활동을 개시해서 감염된 파일을 망가뜨리거나 삭제하 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의 생활뉴스 윤지영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