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수백만 조회수 부른 '여드름 치료법'

울긋불긋 여드름 피부 때문에 고민인 분들 많으실텐데요.

요즘 해외 소셜미디어에서는 특별한 여드름 치료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냐면요,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마늘로 여드름 치료?'입니다.

한 여성이 카메라 앞에서 마늘을 손질하더니, 갑자기 얼굴에 대고 문지릅니다.

해외 소셜미디어에서 수백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이 영상은 생마늘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다는 일종의 '민간요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생마늘로 여드름 치료 했다는 해외 영상 화제

마늘에 함유된 여러 항산화 성분이 여드름을 박멸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겁니다.

실제 따라해봤다는 댓글 후기까지 연달아 올라오고 있는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마늘이 여드름에 큰 효과가 있다는 증거가 거의 없다며 오히려 자극이 심해져 피부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여드름 치료는 대부분 처방된 약으로 가능하지, 영상처럼 마늘로 순식간에 여드름을 없앨 순 없다면서 마늘을 얼굴에 바르는 것보다 먹는 것이 피부 건강에 더 좋다고 전했는데요.

누리꾼들은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라더니 진짜 실천하고 있을 줄이야" "마늘에 진심인 우리 민족도 저런 건 안 해봤을 듯" "피부가 강철인가,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틱톡 cb.nofilte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