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 사람이라면 저렇게 못 해"…공분 일으킨 사진

일본 전범기인 '욱일기'를 차량에 버젓이 붙이고 다니면서 사람들의 공분을 일으킨 일이 불과 얼마 전에 일어났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욱일기 오토바이까지 나타났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대한민국 도로 한복판의 욱일기 오토바이'입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신호가 바뀌길 기다리는 운전자 등에 커다란 욱일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면서 공분을 사고 있는 사진인데요.

글쓴이는 믿기지 않겠지만 일본이 아니라 한국 도로가 맞다며 오토바이 운전자를 비판했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런 옷을 입었을까요.

욱일기 오토바이

욱일기는 과거 일본이 아시아 각국을 침략할 때 군기로 사용했던 군국주의의 상징과도 같은 깃발입니다.

하지만 일본은 제국주의 이전부터 사용해 왔다며 자위대 등에서 지금도 사용하고 있고, 일부 일본인들이 스포츠 경기 응원 때 욱일기를 사용하면서 논란은 지속돼왔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비난과 분노만 할 게 아니라 이번 일을 계기로 강력한 '처벌법'을 만들어야 한다며, 몰상식한 행위들이 한국 내에서 반복되는 건 일본의 욱일기 사용에 대한 빌미만 제공하는 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누리꾼들은 "한국 사람이라면 할 수 없는 짓" "티셔츠 한 장으로 드러내는 처참한 역사의식과 무개념" "이러고 다녀도 그냥 둔다는 게 제일 문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페이스북 서경덕·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