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야, 내일 원구성 막판 협상…의장 주재 원내대표 회동

여야, 내일 원구성 막판 협상…의장 주재 원내대표 회동
여야 원내대표가 내일 22대 국회 전반기 원 구성을 위한 막판 협상에 나섭니다.

오늘(22일) 국회의장실 관계자는 "내일 오후 3시쯤 국회의장 주재로 여야 원내대표가 만나 원 구성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은 여야에 이번 주말까지 원 구성 협상을 마치라고 통보한 바 있습니다.

이에 24일 상임위원장 명단 제출에 이어 25일에는 나머지 7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본회의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여야 원내대표는 어제에도 우 의장 주재 아래 마주 앉았으나 빈손으로 헤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여야 원내대표가 우 의장이 제시한 협상 시한의 마지막 날인 내일 오후 회동에서 타협의 실마리를 찾아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난 10일 자당 몫 11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민주당은 이번 협상 타결 여부와 무관하게 25일 나머지 7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위한 본회의를 열어 원 구성을 완료하겠다며 여당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여당 몫으로 남겨둔 7개 상임위원장을 수용할 지 여부를 놓고 오는 24일 오전 의원총회에서 최종 결론을 내기로 한 상황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