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담배 피우며 "성인인데요"…미성년자 확인한 점주, 신고하자

이번엔 PC방에서 담배를 피운 미성년자를 점주가 경찰에 신고하자 점주를 밀치고 도망쳤다고 하는데요. 이러면 안 되는 거죠?

네, 이 내용은 최근 온라인에 올라온 글인데요.

자신을 PC방 점주라고 밝힌 A 씨는 "흡연실에 들어가니 미성년자로 보이는 남성 2명이 흡연을 하고 있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A 씨가 다가가 학생이냐고 묻자, 이들은 생년월일이 나온 휴대전화를 내밀었는데요.

그가 운영하는 PC방은 휴대전화 인증을 해야 이용할 수 있어서 카운터에서 인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 1명이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확인한 A 씨가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하자, 남성은 "신분증이 없다"고 말했는데요.

거짓말이라고 확신한 A 씨가 "경찰에 신고해서 확인하면 되겠냐"고 재차 물었지만 남성은 끝까지 성인이라고 잡아뗐습니다.

A 씨가 결국 경찰에 신고하자 이들은 황급히 자리로 돌아가 컴퓨터를 끄더니 도망치려고 시도했는데요.

이후 A 씨가 도주를 제지하자 그들은 A 씨를 밀치며 욕을 하고 나갔다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고소를 해야 할지, 그냥 넘어가야 할지" 누리꾼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