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있을 수 없는 일"…첫날부터 '삐걱'대는 20대 국회

이 기사 어때요?
어제(1일), 20대 첫 정기국회에서 여·야가 격하게 충돌해 정부 추경안 처리가 무산되는 등 파행을 겪었습니다.  

발단은 정세균 국회의장이 개회사에서 시작됐습니다. 정 의장은 “최근 청와대 민정수석과 관련한 논란은 국민 여러분께 참으로 부끄럽고 민망한 일”이라며 “사드 배치와 관련한 정부의 태도는 우리 주도의 북핵 대응이라는 측면에서 동의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의장이 여·야가 첨예하게 대립 중인 문제들에 정부 비판 태도를 보이자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은 강하게 반발하며 회의장을 박차고 나갔습니다. 조 의원을 비롯한 새누리당 의원들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중립을 지켜야지 않았다”고 정 의장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조 의원의 항의가 계속되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나가"라고 말했고, 이에 발끈한 조 의원이 격하게 언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결국, 새누리당은 즉각 의원총회를 소집해 의사일정을 전면 거부하고 정 의장에 대한 사퇴촉구 결의안까지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첫 출발부터 삐걱대는 '여소야대' 20대 국회의 모습을 SBS 비디오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기획 : 정경윤 / 구성 : 어아름 / 편집 : 조한솔 / 영상 취재 : 이재영, 주용진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