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경제 입법 촉구 1천만 서명에 직접 참여

박 대통령, 경제 입법 촉구 1천만 서명에 직접 참여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18일), 경제 단체가 벌이고 있는 경제 관련 법안 처리 촉구 천만 서명 운동에 동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기도 성남 판교역 광장의 서명 운동 현장에 들러 직접 서명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서명을 한 뒤, 노동개혁법과 경제활성화 법을 통과시켜달라고 했는데도 안돼서 너무 애가 탔는데, 당사자인 여러분의 심정은 어떨지 생각이 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힘을 보태 드리기 위해 이렇게 참가를 하게 됐고 국민과 경제인 여러분의 마음이 정치권에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대한상의를 비롯한 38개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는 최근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국민운동본부'를 발족시키고 전국적으로 범국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업무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오죽하면 국민이 나서겠느냐면서 국회가 역할을 제대로 못 하니까 국민이 나서서 바로잡으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앞으로 국회가 국민으로부터 아예 외면당하는 이런 절박한 상황까지 가지 않길 바라고, 부디 국민과 경제 단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서 최대한 빨리 입법 문제를 도와달라고 호소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