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진도 불안한 임신부…병원 가도 될까요?

<앵커>

정기적으로 병원 검진을 받아야 하는 임신부들, 많이 불안하시죠? 메르스 때문에 마냥 병원 방문을 미룰 수도 없을 텐데요.

임신부들에게 메르스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남주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임신 5개월째인 이 여성은 산전 검사를 받으러 병원을 찾으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김세라/임신 5개월 : 택시나 버스를 자주 이용하거든요. 그런데 겁이 나서 임산부임에도 불구하고 자차를 가지고 이렇게 왔어요.]  

메르스가 임신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임신부가 감염되면 태아까지 감염되는 건 아닌지 병원마다 문의가 폭주하지만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박문일/산부인과 전문의 : 메르스는 호흡기 감염이기 때문에 태아에 있어서 수직감염은 아직까지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중동에서는 임신부가 메르스에 감염된 뒤 사산한 사례가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사우디아라비아 여행을 자제해야 하는 대상 가운데 하나로 임신부를 포함시키기도 했습니다.

[조희영/신촌 세브란스 산부인과 교수 : 임신을 하면 면역력도 많이 저하가 되는 편이고요, 폐 기능도 아무래도 정상인보다는 좀 취약해지는 부분이 있죠.]  

전문의들은 임신부가 병원을 찾는 걸 불안해 하면 한 주 정도는 정기 검진을 미루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고 말합니다.

다만 임신 특정 시기에 꼭 받아야 하는 검사를 앞뒀다면 반드시 마스크를 한 뒤 병원을 방문하고 귀가한 뒤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면 된다고 조언합니다.

(영상취재 : 김학모·김세경, 영상편집 : 채철호) 

▶ 메르스 퇴원 의사 "막연한 두려움 갖지 말라"
▶ "내가 메르스 격리자다!" 폭탄 발언…혼비백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