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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8주 민심 경청 프로젝트 '매타버스' 출발

이재명, 8주 민심 경청 프로젝트 '매타버스' 출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두 달간의 민생 대장정에 들어갔습니다.

'이재명의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라는 이름의 전국 순회 프로젝트로, 스튜디오가 설치된 특수 개조 버스를 타고 지역 민심을 듣습니다.

이 후보는 평일에는 서울에서 대선 후보 일정을 소화하되, 주말 3~4일 일정으로 8주간 8개 권역을 다니며 민생 현장을 방문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 민심을 청취하고 현안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이 후보의 강점으로 꼽히는 '현장 밀착형' 이미지를 내세워 박스권에 갇힌 지지율을 끌어올리겠다는 기대감도 깔려 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12일) 국회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민주당이 국민 주권을 실천하려고 했지만, 아쉽게도 지금까지는 매우 부족했다는 국민들의 지적을 겸허하게 받아들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렇게 지방·지역으로 경청 투어를 떠나는 것도 결국 똑같이 대한민국에 살면서도, 지방이라는 이름으로 차별받고 기회를 더 많이 잃고 있는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후보는 "낮은 곳을 조금씩이라도 올려야 국민 전체의 삶이 개선된다는 생각으로 국민 목소리를 듣고 또 듣겠다"며 "질책하시는 것들 달게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매타버스' 프로젝트의 주요 공략 포인트는 대선의 캐스팅보트로 꼽히는 2030세대입니다.

매타버스 출발 국민보고회에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 후보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출범식에는 이 후보와 함께 민생을 청취할 청년 그룹인 '리스너'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회색 폴라티와 운동화 차림의 이 후보는 이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잘 듣고 실천하겠다"는 구호를 외쳤습니다.

이 후보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청년층과의 교감을 통해 MZ세대의 민심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민주당은 지난 9일 보도자료에서 "(매타버스 프로젝트는) 버스 내부 스튜디오에 MZ세대를 초청해 대화하는 'MㅏZㅏ요 토크'(마자요 토크), 차박용 차량으로 캠핑을 하는 '명심캠핑' 등을 통해 2030 청년층과의 교감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부터 사흘 동안 진행되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일정도 상당수 청년 맞춤형으로 짜여졌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후 울산을 찾은 자리에서 '청년이 묻고 이재명이 답한다'는 이름의 청년 대상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다음 날인 13일에는 부산으로 이동해 부산 지역 스타트업·소셜벤처인과의 간담회를 가진 다음 '부산 청년들과의 국민반상회'라는 이름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저녁에는 경남 거제로 장소를 옮겨 2030세대인 거제 예비부부들을 만납니다.

이 후보는 '광주형 일자리'로 생산된 현대차 캐스퍼를 이용해 이들과 차박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는 14일 일요일에는 대우조선소를 방문한 뒤, '매타버스' 안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 소속 MZ세대 연구원들과의 대화(마자요 토크)를 나눕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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