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선 Pick
펼쳐보기

'강제추행' 피소 김정우 의원 내일 검찰 송치…"기소의견"

'강제추행' 피소 김정우 의원 내일 검찰 송치…"기소의견"
전직 동료를 성추행한 혐의로 피소된 더불어민주당 김정우 의원이 23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될 예정입니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지난 2월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된 김 의원을 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기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김 의원의 전직 동료인 A 씨와 김 의원을 각각 고소인·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김 의원의 보좌관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2017년 10월쯤 김 의원이 영화 관람 도중 손을 강제로 잡거나 자신의 허벅지 위에 A 씨의 손을 올리게 하는 등 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김 의원은 신체 접촉이 있었다는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고의가 아니라 실수였다며 강제추행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건 관련자들의 진술을 종합한 결과 경찰은 김 의원의 강제추행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김 의원은 자신이 공인이라는 점을 이용해 A 씨가 1천 회 이상 일방적으로 연락하며 협박했다고 주장하고, A 씨를 명예훼손 및 협박 혐의로 맞고소했습니다.

동작경찰서는 김 의원의 강제추행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는 대로 김 의원이 A 씨를 상대로 제기한 맞고소 사건을 본격적으로 수사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