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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성장세 지속…애플, 핏빗 제치고 점유율 1위

웨어러블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마지막 분기에 애플이 경쟁자인 핏빗과 화웨이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지난 연말 쇼핑 성수기 시즌에 애플 워치는 총 800만대가 출고돼 전체 웨어러블 시장점유율 21%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같은 기간, 510만대 출고에 14.4%의 점유율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가파른 상승입니다.

2016년 연말 18.5%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던 핏빗은 2017년 연말 시즌에는 애플에 선두자리를 내주고 14.2%의 점유율로 2위로 밀려났습니다.

490만 대를 출고한 샤오미가 13% 점유율로 3위였고, 가민과 화웨이가 각각 6.5%, 4.3% 점유율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IDC 보고서는 애플은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강한 수요와 핏빗의 상대적인 약세로 1위를 차지했다면서 애플은 전년 동기대비 무려 57.5%가 늘어난 반면, 핏빗은 오히려 17.3% 감소했고, 샤오미는 4.5% 감소했다고 전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는 지난해 마지막 분기 총 3천790만대가 출고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보고서는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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