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새정치연합, 다음 달 6∼8일 '정책엑스포' 개최

새정치민주연합이 정책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정당 사상 최초로 각 분야의 다양한 정책을 발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정책엑스포'를 다음 달 초 개최합니다.

'유능한 경제정당'이란 모토에 맞게 관련 정책들을 제시함으로써 대안정당과 수권정당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입니다.

학계와 시민 직능단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정책 토론을 벌여 연대와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도 깔렸습니다.

다음 달 6∼8일 국회 경내에서 열리는 정책엑스포는 크게 소통·공감·연대의 장으로 나뉩니다.

소통의 장에서는 직능단체와 당 을지로위원회 관련 업체가 참가해 함께 정책대안을 고민하고, 공감의 장에선 당 소속 자치단체의 성공한 정책 사례를 홍보하며, 연대의 장은 학자 및 싱크탱크, 대학생 등의 참여를 위해 마련했습니다.

'포용적 성장'과 '중산층 살리기'를 대주제로 한 정책 토론회도 열리는데,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지사도 참여합니다.

젊은 층과 일반 시민의 관심을 끌고자 '돗자리 토크쇼'나 대학생 주거공간 체험, 정책 '야자타임'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새정치연합은 정책엑스포가 열리는 사흘간 당 소속 의원들의 국회 사무실을 전면 개방하는 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