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재계, 고용·투자 등 경제혁신 팀플레이 선언

정부와 재계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성공을 위한 고용과 투자 활성화 등에서 팀플레이를 펼치기로 했습니다.

최경환 경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전국 상의 회장들은 대한상의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올해가 경제 도약의 마지막 기회인 '골든타임'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차질없는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올해 경제정책방향을 설명하면서 재계가 올해 2월 졸업 후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들의 고용을 최대한 확대하고 올해 계획한 투자를 최대한 조기에 실행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정부도 기업들의 투자 확대를 위한 규제 개선과 애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최 부총리는 밝혔습니다.

대한상의 회장단은 경제계도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과 경제활력 회복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선제적 투자 확대 등 5대 실천 계획과 함께 경기 활성화를 위한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 등 5대 정책과제을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재계가 부총리 등 정부 고위 관계자와의 간담회 등에서 정책 건의를 한 적은 많지만 정부의 경제 정책에 협조하기 위한 실천 계획을 제시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기재부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기재부는 경제계의 제언문과 건의 내용을 검토하고 앞으로도 경제계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 투자 환경 개선과 경제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