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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내달 2일부터 신년 세일 돌입

주요 백화점들이 내년 1월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새해 첫 세일에 나선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전점에서 여성·남성 의류, 잡화, 주방용품 등 모든 상품군을 10~3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2-6일 40여 개의 여성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패딩과 코트를 5만 원, 7만 원 등 균일가에 판매하며, 같은 기간 잠실점에서는 폴로, 타미힐피거, 올젠 등 총 13개 남성 캐주얼 의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세일 첫날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 15분 동안 '2015년 복(福) 상품전'을 열고, 총 50여 개 여성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선착순으로 30~80% 할인판매하는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역시 세일 기간 전 상품군의 가을·겨울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전체의 70%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상품 물량이 작년보다 20% 이상 늘어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폴로·타미힐피거 등 캐주얼 브랜드를 30~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와 패션·잡화 등 상품군별로 바이어가 추천한 인기 상품을 50여 개 선정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파워 아이템전'도 진행한다.

이밖에 입춘이 두 번 있는 '쌍춘년(雙春年)'을 맞아 보석, 모피, 가정용품 등 신혼부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웨딩 용품 특가전'도 마련된다.

신세계 백화점은 대중적인 캐주얼 브랜드를 중심으로 세일을 진행한다.

D&S 랄프로렌, 타미힐 피거, 헤지스 등 20여 개 캐주얼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전 점에서 열고, 세일 첫 주말(1월 2~4일)에는 가격할인에 더해 신세계카드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강남점에서는 7개 모피 브랜드가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모피대전이 2-6일 열리는 데 이어 7-11일에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40~60% 할인 판매하는 아웃도어 대전이 마련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세일 첫 주말인 1월 2-4일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2천15명에게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황금 양 1마리(10돈)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는 2-15일 브레게, 예거 르쿨트르, 피아제 등 남성 고급 시계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백화점 관계자는 "신년 첫 세일은 연중 정기세일 중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하고 물량도 많이 준비되기 때문에 세일 효과와 매출 외형이 가장 크다"며 "2015년 소비 심리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이기 때문에 소비 심리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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