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콩 경찰, 코즈웨이베이 시위대 진압 준비"

홍콩 경찰이 시위대의 양대 점거지 중 한 곳인 홍콩섬 코즈웨이베이의 시위대 진압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관 수백 명은 코즈웨이베이의 소고백화점 주변 시위대를 해산하기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경찰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경찰은 코즈웨이베이 시위대 진압이 마무리되면 시위대의 본거지인 애드미럴 하커트 로드의 시위캠프 철거 작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고등법원이 1일 하커트 로드에 대한 점거 해제를 명령해 신문 공고 등의 절차가 마무리되면 이른바 '우산광장'으로 불리는 하커트 로드의 시위캠프 철거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25일부터 이틀간 이뤄진 까우룽 반도 몽콕 지역의 철거 작업을 지원하면서 철거를 저지한 시위대 169명을 체포했으며, 재점거를 시도한 시위대 수십 명을 체포했습니다.

어제는 애드미럴티 정부청사 봉쇄를 시도하는 시위대 해산에 나서 40명을 체포했으며, 이 과정에서 경찰관 17명을 포함해 58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의 2017년 홍콩 행정장관 선거안 철회를 요구하는 홍콩 시민의 시위가 66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부상자 수는 518명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우산혁명'의 아이콘인 조슈아 웡 학민사조 위원장은 1일 밤 캐리 람 정무시장 과의 대화를 요구하며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