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365] 포스코 제품 가격 사상 최대폭 '인하'

포스코는 열연강판과 조선용 후판 등 국내에서 판매하는 전 제품의 가격을 내리기로 하고 인하된 가격을 15일 출하분부터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로 현재 톤 당 85만 원인 열연강판은 톤당 68만 원으로 17만 원이 낮아지고, 92만 원인 조선용 후판은 82만 원으로 인하됩니다.

--

LG이노텍은 체코 프라하에 위치한 스파르타 구단 전용 축구경기장에 광고용 배너와 메인 전광판, 보조 전광판을 7월 말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LED 전광판은 기존 전광판에 비해 한층 선명한 화질 구현이 가능하고, 색 재현성을 높여 선수들의 땀방울 하나까지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아시아나 항공이 경기침체와 항공수요 감소로 작년 4분기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영업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공시를 통해 매출액 9천229억 원을 달성했으나, 올 1분기 영업손실이 1천201억 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해 4분기의 적자 규모보다 270억 원 가량 더 늘어난 것으로 지난해 1분기에는 346억 원의 영업이익과 33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

제약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존슨 앤 존슨을 비롯해 화이자와 노바티스, 사노피아벤티스 등 바이오제약 분야 세계적인 기업들이 한국 기업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서울에 옵니다.

코트라는 다음달 23일과 24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바이오제약 산업의 글로벌 협력 촉진을 위한 '글로벌 바이오테크 포럼 2009'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