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견련 "정부·국회, 혼란 완화에 최선 다해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로고 (사진=연합뉴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정부와 국회는 안보와 경제 불안, 사회적 갈등 확산, 일체의 정책 혼선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대통령 탄핵 의결 이후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완화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중견기업연합회는 "모든 정책 수단을 총동원해 외환 및 금융시장의 동요를 방지하고, 차질 없는 예산 집행을 통해 경제, 산업 각 분야의 활발하고 지속적인 가동을 뒷받침함으로써 한국 경제와 기업의 글로벌 신인도를 제고하는 데 진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내 정치 상황을 떠나 진취적 외교와 기업 맞춤형 산업 정책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2기 트럼프 정부 출범에 따른 기업의 우려를 해소하고, 장기적인 경쟁력 확보를 지원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중견기업연합회는 또 "중견기업계는 한국 경제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는 기업군으로서 막중한 책임감 아래, 기민한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기 변동에 적극 대응하고, 과감한 투자와 채용 확대를 통해 경제와 민생의 활력을 되살리는 데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