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 공정거래위원회 조사관들이 위메프 별관 사무실에서 관련 조사를 하는 모습
공정거래위원회가 티몬과 위메프 경영진을 압박하며 신속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공정위는 어제(25일) 티몬·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지만, 유의미한 정보를 확보하지 못하고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정위는 재무팀과 경영진을 만나 소비자 환불 접수 건수와 규모, 지급 여력 등을 확인할 예정이었지만 회사 측이 이를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어 점검이 불가능했다는 것입니다.
어제 오전까지 회사 문을 걸어 잠근 채 '무대응'으로 일관하던 티몬은 공정위 직원들이 도착하자 뒤늦게 회사 문을 열었습니다.
다만 사내에는 직접적 관련이 없는 소수 직원만 남아있었을 뿐 재무팀이나 경영진은 없었습니다.
공정위 직원들은 재무팀과 티몬 대표이사 등에 연락해 환불 요청 관련 자료를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티몬 측은 '우리도 정확한 자료가 없다'며 불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위메프 측 역시 시스템 오류 등 문제로 정확한 피해 규모 산정이 어렵다는 답변을 내놨습니다.
공정위는 밤늦게까지 두 회사 경영진과 직접 소통하며 신속한 피해 규모 파악과 구제 노력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압박이 계속되자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이 새벽 시간 회사에 나와 고객들에게 환불 약속을 하기도 했습니다.
공정위는 추가 자료 확보와 신속 대응 촉구를 위해 다음 주 추가 현장 점검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점검 결과를 토대로 대금 환불 의무나 서비스 공급계약 의무 등 전자상거래법 규정 위반을 적용해 조사에 나서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