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22대 총선 슬로건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

국민의힘 22대 총선 슬로건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이 22대 총선 메인 슬로건으로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를 확정했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오늘(11일)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책임감 있는 여당으로서 정책에 집중하고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방안에 집중해 만들어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이 즉각 체감할 수 있는, 오늘의 삶을 바꾸는 정책에 대해 집중했다"며 "말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슬로건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대통령 선거 때 사용한 '이재명은 합니다'과 비슷하다는 지적에 "전혀 그런 것에 대해 고려하거나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며 "여당으로서 바로 실천한다는 의지가 포함된 것으로 이해했다"고 답했습니다.

비대위 회의에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10대 공약도 보고됐습니다.

국민의힘은 그간 발표했던 공약 가운데 저출산 대책과 격차 해소, 기후 위기 대응 등 세 가지 기조에서 10대 공약을 뽑았습니다.

일·가족 모두 행복, 촘촘한 돌봄 양육환경 구축, 서민·소상공인 전통시장 새로 희망, 중소기업 스타트업 활력 제고, 시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지역 만들기, 교통·주거 격차 해소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청년 모두 행복한 대한민국, 어르신들의 든든한 내일 지원, 기후 위기 대응 함께하는 녹색 생활 등입니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외에 발표했던 것과 저희가 접수했던 정책 제안은 다음 주 초 월요일쯤 출간 예정인 정책 공약집에 수록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