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순직 소방관 조문 이재명 "소방관도 안전한 나라 만들어야"

순직 소방관 조문 이재명 "소방관도 안전한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구조활동 도중 소방관 2명이 순직한 경북 문경을 찾아 "소방관도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우선 이들 소방관의 빈소가 차려진 장례식장을 찾아 유족들을 위로했습니다.

이 대표는 조문 후 기자들과 만나 "밤낮없이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애쓰는 소방관들의 순직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것 같아 참으로 안타깝고 황망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족분께서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 달라는 말씀을 주셨다"며 "국민이 안전한 나라뿐만 아니라 소방관들도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소방관들의 근무 환경이나 안전 장구 등에 충분한 배려가 더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소방관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대표는 화재 현장으로 이동, 현장에 국화를 헌화하고 소방 관계자로부터 사고 개요를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표는 "수색·구조 과정에서 소방관의 피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무인 로봇 형태의 장비를 개발해야 하는데 (여기에) 정부의 R&D(연구·개발) 투자가 상당히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인 수색·구조 장비는 수요가 많지 않아 군 또는 소방 등에서만 필요하기 때문에 공공영역, 특히 정부 영역에서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