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피습' 수사 결과 오늘 발표…범행동기·공범 여부 포함

'이재명 피습' 수사 결과 오늘 발표…범행동기·공범 여부 포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의 종합 수사 결과가 오늘(10일) 오후 발표됩니다.

부산경찰청 수사본부는 이날 오후 1시 30분 부산경찰청에서 이 대표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된 김 모(67) 씨 사건 수사 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날 수사 발표에서 김 씨의 범행 동기, 공범 여부, 구체적 동선 등을 포함한 범행 일체를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씨는 지난해 4월 흉기를 구입해 개조하고 6차례에 걸쳐 이 대표를 따라다니거나 이 대표 방문지를 사전 답사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계획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경찰은 김 씨의 당적에 대해선 정당법상 비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사전 작성한 일명 변명문에 대해서도 원본과 전문은 공개 불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김 씨의 얼굴, 나이, 이름 등 신상정보 역시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수사결과 발표에 앞서 오전 10시쯤 부산 연제경찰서 유치장에 있는 김 씨를 검찰로 송치할 예정입니다.

앞서 김 씨는 지난 2일 오전 10시 50분께 부산 강서구 가덕도 대항 전망대를 방문한 이 대표에게 지지자인 것처럼 접근해 목 부위를 흉기로 찌른 뒤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