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울버햄튼 황희찬, EPL 19·20 라운드 '이 주의 팀' 선정

BBC 이 주의 팀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 BBC 이 주의 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리그 3호 도움으로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작성해 소속팀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3연승을 이끈 황희찬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 주의 팀'에 선정됐습니다.

BBC는 오늘(3일)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3-2024 EPL 19·20라운드 통합 '이 주의 팀'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황희찬은 3-4-3 포메이션의 공격수 중 한 명에 포함됐습니다.

황희찬은 19라운드 브렌트퍼드전에서 결승포를 포함한 멀티골로 팀의 올 시즌 첫 연승을 이끌었습니다.

황희찬은 울버햄프턴이 1대 0으로 앞선 전반 14분 적극적인 전방 압박으로 골키퍼로부터 공을 빼앗아 빈 골대를 갈랐고, 브렌트퍼드가 곧바로 한 골을 만회하면서 이 골은 결승골이 됐습니다.

이어 2대 1로 앞선 전반 28분에는 골대 정면 페널티 지역에서 왼발로 한 번 접어 골키퍼를 속인 뒤 오른발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넣었습니다.

20라운드 에버턴과의 홈 경기에서는 1대 0으로 앞선 후반 8분 마테우스 쿠냐의 추가골을 도와 울버햄프턴의 3연승에 기여했습니다.

두 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작성한 황희찬은 리그 10골 3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이 주의 팀'의 공격진에 무함마드 살라(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와 더불어 황희찬을 배치한 크룩스는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능력은 황희찬의 강점"이라고 평가한 뒤 "울버햄튼은 이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는 13일부터 카타르에서 약 한 달간 열릴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황희찬은 오늘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의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캠프에 합류해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합니다.

(사진=BBC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