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대본 "오늘 확진자 700명대 중반…넉 달 만에 최다"

중대본 "오늘 확진자 700명대 중반…넉 달 만에 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오늘(22일) 700명대 중반을 나타냈습니다.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 확진자 수는 700명대 중반으로 1월 첫째 주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 2차장은 "수도권, 호남·경남권에서 확진자 규모가 지속 증가하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는 전국적 유행상황"이라며 "취약성이 커지고 있는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등에 대한 집중점검과 함께 콜센터, 물류센터 등 고위험 사업장에 대한 표본 검사와 선제검사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인원 수는 오늘 2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2차장은 "누적 백신 접종 인원은 오늘 중 2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접종 초기 약 1만 8천 명 수준이던 1일 접종자 규모는 13만 명까지 크게 증가했고 앞으로 추가 개소되는 지역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확대 추세를 고려하면 이달 중 30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