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부터 1인당 일주일에 마스크 3장씩 살 수 있다

오늘부터 1인당 일주일에 마스크 3장씩 살 수 있다
오늘(27일)부터 공적 판매처에서 일주일에 1인당 3장씩의 공적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한 사람당 2장씩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자 대리 구매에 대한 마스크 5부제 적용이 완화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오늘부터 그간 한 사람이 일주일에 2장씩만 살 수 있었던 구매 수량이 3장씩으로 늘어납니다.

다만 출생연도에 따른 마스크 5부제로 '월요일'인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 또는 6'인 사람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오늘부터 시행하는 '1인 3장 구매' 방안을 5월 3일까지 일주일간 시범 운영하고서 마스크 수급 상황에 문제가 없으면 계속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사재기 등 예상치 못한 혼란이 생기면 이전 방식대로 '1인 2장' 구매로 돌아간다는 방침입니다.

대리 구매에 한해서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구매 요일을 달리하는 마스크 5부제 적용을 완화해 오늘부터 대리 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 중 어느 한 명의 구매 요일에 맞춰 한 번만 판매처를 방문해 함께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간 대리 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의 구매 요일이 서로 다르면 판매처를 두 번 방문해야 했습니다.

외국인은 '외국인등록사실증명'을 제시하면 해당 증명서에 기재된 가족의 공적 마스크를 대리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석가탄신일(4월 30일), 어린이날(5월 5일) 등 법정 공휴일에는 주말처럼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공적 마스크를 살 수 있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