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아베, 내일 정상회담…백악관 "北 FFVD 목표 논의"

트럼프·아베, 내일 정상회담…백악관 "北 FFVD 목표 논의"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백악관에서 현지 시간 26일, 우리 시간 내일(27일) 오전 정상회담을 개최합니다.

백악관 고위 관계자는 전화 브리핑에서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의 동맹과 파트너십, 두 정상의 우정 등 결속을 다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미국 언론은 두 정상이 북한 비핵화를 비롯한 안보, 무역, 투자 증진 방안 등 역내 현안을 두루 논의할 계획이며, 특히 북한 비핵화 달성을 위한 공조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정상회담은 두 정상이 북한 정세의 최근 진전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조치를 조율할 중요한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물론 향후 조치에는 우리의 가까운 파트너이자 동맹인 한국과의 협의도 포함될 것이며, 그 목표는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북한의 비핵화"라고 설명했습니다.

두 정상은 아울러 오는 6월 말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주요 의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회담이 끝난 뒤 두 정상은 영부인들이 동석한 가운데 비공개 만찬을 함께할 예정이며, 이 만찬은 이날 생일을 맞는 멜라니아 여사를 축하하는 성격도 담게 됩니다.

아베 총리의 방미는 27일까지 양일간이며 공식 실무 방문이라고 백악관은 설명했습니다.

방미 이튿날에는 두 정상이 골프 라운딩을 함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