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출구조사 "이탈리아 총선 우파연합 최다의석…과반의석 실패"

현지시간으로 4일 실시된 이탈리아 총선에서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이끄는 우파연합이 최다의석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탈리아 공영방송 RAI는 출구조사 결과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이끄는 중도우파 전진 이탈리아와 극우정당 동맹 등 다른 3개 정당과 손을 잡은 우파연합이 33∼36%를 득표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우파연합은 정부 구성에 필요한 최소 득표율인 40%에는 못미침에 따라 우파연합의 힘으로만 정부를 구성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반체제 정당 오성운동은 약 30%의 표를 얻어 창당 9년 만에 이탈리아 최대 정당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집권 민주당이 중심이 된 중도좌파 연합은 25∼28%의 표를 얻어 3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테오 렌치 전 총리가 이끄는 민주당 단독으로는 사상 최저 수준인 약 21%를 득표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출구조사 결과가 맞을 경우 어느 진영도 과반 의석을 확보하지 못함에 따라 정부 구성을 위해 각 정당 간 새로운 연대 움직임이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