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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 사건·분쟁 2일부터 온라인서도 접수

우편이나 방문으로만 가능하던 공정거래 관련 사건과 분쟁 접수를 올해부터 모바일을 비롯한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차세대 사건처리 시스템과 분쟁조정 통합 시스템을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사건처리 시스템은 사건 접수와 조사, 심의 의결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신고인은 외부에서 접수, 조사, 의결, 처분 등 사건 진행 상황을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을 통해 확인하거나 자료를 제출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분쟁조정 통합 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중앙회 등 10개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 접수해야 했던 분쟁조정 사건을 온라인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공정위 측은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구축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해 효율적으로 법을 집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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