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로축구연맹 "K리그 2017 스폰서십 효과 1,439억 원"

프로축구연맹이 KEB하나은행 2017 K리그 경기의 스폰서십 효과가 1,43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연맹이 미디어분석 업체 더플스타에 의뢰해 이번 시즌 K리그 클래식과 2부리그인 챌린지 전 경기와 플레이오프를 대상으로 미디어를 통한 브랜드 노출 효과를 금액으로 산출한 결과입니다.

후원사 가운데 타이틀스폰서인 하나은행이 639억 1,473만 원으로 가장 많은 브랜드 노출 효과를 거뒀다고 연맹은 밝혔습니다.

지난 시즌 K리그는 TV에 총 555회 중계됐고, 총 555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TV 중계 당시 경기장 내 광고와 가상광고 등을 통해 후원사 브랜드가 노출된 시간은 1,851시간, 노출 효과는 980억 원 가량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TV 뉴스와 TV 프로그램을 통한 노출 효과가 266억 원, 온라인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노출 효과는 172억 원이며, 신문 등 인쇄매체의 경우 21억 원 상당의 노출 효과가 발생했다고 연맹은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