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월드컵 유럽예선 스페인, G조 '선두 질주'

'무적함대' 스페인이 다비드 실바와 디에고 코스타의 연속골로 마케도니아를 물리치고 러시아 월드컵 유럽예선 G조에서 6경기 연속 무패(5승 1무) 행진을 이어가며 선두자리를 지켰습니다.

스페인은 마케도니아 스코페의 필리프 2세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케도니아와 유럽예선 G조 6차전에서 2대 1로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스페인은 5승 1무(승점 18·골 득실+18)를 기록해 이날 리히텐슈타인(6패)을 5대 0으로 대파한 이탈리아(5승 1무·승점 18·골 득실+14)와 동률을 이뤘지만 골 득실에서 앞서 선두자리를 유지했습니다.

스페인은 전반 15분 만에 선제골을 뽑았습니다.

왼쪽 측면을 돌파한 호르디 알바(바르셀로나)의 패스를 실바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터닝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습니다.

기세가 오른 스페인은 전반 27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을 돌파한 이스코(레알 마드리드)의 크로스를 코스타가 반대쪽 골대 앞에서 볼의 방향만 바꿔 결승 골을 만들었습니다.

같은 조의 이탈리아는 최약체 리히텐슈타인과 이탈리아 우디네의 다치아 아레나에서 열린 G조 6차전에서 5대 0 대승을 거뒀습니다.

I조에서는 아이슬란드가 후반 종료 직전 터진 극적인 결승골을 앞세워 '선두' 크로아티아를 1-0으로 물리치고 1위 추격의 고삐를 당겼습니다.

아이슬란드는 아이슬란드의 라우가르달스볼루르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 월드컵 유럽예선 I조 6차전 홈경기에서 무승부의 기운이 짙던 후반 45분 길피 시구르드손(스완지시티)의 크로스를 받은 회르뒤르 비외르그빈 마그누손(브리스톨)의 결승 골로 극적으로 이겼습니다.

승점 3을 챙긴 아이슬란드는 4승 1무 1패(승점 13·골득실+3)를 기록해 유럽예선에서 첫 패배를 당한 크로아티아(4승 1무 1패·승점 13·골득실+9)와 동률을 이뤘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2위를 유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