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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공포·1인가구 증가에 '반려식물' 인기

미세먼지 공포·1인가구 증가에 '반려식물' 인기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식물을 곁에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신세계몰에서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홈 가드닝' 관련 매출은 작년보다 112%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미세먼지 정화 기능과 함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해 기르기 쉬운 장점을 가진 다육식물이 인기를 끌었다.

스투키 매출은 작년보다 591% 급증했다.

금전수와 벵골 고무나무 매출도 각각 270%, 130% 증가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화초가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반려'의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며 "홈 가드닝은 저렴한 편이고 반려동물처럼 손이 많이 가지 않으면서도 식물과 교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식물 수요가 늘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신세계 아카데미 여름학기에서도 홈 가드닝 관련 수업이 인기다.

신세계는 가드닝 기초이론과 식물을 가꾸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힐링 가드닝 테라피'(본점) 등 홈 가드닝 관련 수업을 점포별 최대 3배 확대해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사진=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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