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맥도날드 가격 인상 "제반 비용 상승으로 불가피"

[경제 365]

한국맥도날드가 오늘(26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적게는 100원, 많게는 400원 인상했습니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버거 단품 6개, 런치세트 8개, 사이드 메뉴 4개 등 24개 제품입니다.

버거 단품 가운데 '슈슈버거'는 4천400원으로 400원, 아이스크림은 600원으로 100원 올랐습니다.

맥도날드 측은 "최저임금과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불가피한 결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가 사고데이터베이스 등을 분석한 결과 설 연휴 졸음 사고는 평상시보다 30% 많았고, 특히 설 당일에는 2배로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 연휴에 음주운전 사고는 평상시보다 14% 많았는데, 평일과 달리 새벽과 낮 시간대 사고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주의에 의한 사고도 많은데, 60% 이상은 휴대전화와 관련한 것이었습니다.

---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설 연휴 전산시스템 재구축으로 농협 계좌를 이용한 모든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중단 기간은 내일 0시부터 30일 자정까지입니다.

이에 따라 설 연휴 기간 중 농협 고객들은 자동화기기나 온라인뱅킹을 통해 돈을 인출하거나 이체할 수 없고, 농협 카드로 현금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신용카드 이용은 가능합니다.

---

금융감독원은 설 연휴 기간에도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는 고금리와 불법 채권추심, 미등록 대부업체 등에 대한 신고와 상담, 서민금융지원 안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설 당일만 빼고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국번 없이 1332를 누른 뒤 안내 멘트를 따라 '불법 사금융'을 선택해 이용하면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