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병우 "청문회 출석"…"국회의원들 질문 준비 잘해야"

우병우 "청문회 출석"…"국회의원들 질문 준비 잘해야"
"제발 (청문회) 준비 좀 잘해서 질문다운 질문으로 진실에 다가가 보자. 부탁이다 진짜."(다음 아이디 'smya33') "이렇게 된 마당에 속 시원하게 말해봐라. 진실이 무엇인지."(네이버 아이디 'wall****')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 불출석한 우병우(49)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는 19일 예정된 5차 청문회에 출석하기로 했다.

네이버 아이디 'jun6****'는 "제발 죄를 인정하고 반성할 수 있게 증거자료 치밀하게 준비 부탁드려요"라고 특위에 당부했다.

같은 포털 이용자 'sara****'는 "청문회 질문 좀 잘해라. 고급스럽고 세심하게 일침을 가해라"라고, 'clea****'는 "청문회 위원들 공부 열심히 해라. 빠져나갈 구멍 없이"라고 주문했다.

다음 누리꾼 '베르바톱'도 "국회의원들 질문 준비 좀 잘해서 나와라"라고, 아디이 'Gn'은 "국조의원들 오늘부터 단단히 준비하세요"라고 바랐다.

우 전 수석에 대한 경고성 글도 많았다.

네이버 네티즌 'nans****'는 "그만하면 배울 만큼 배우고 가질 만큼 갖고 누릴 만큼 누리고 살았으니 인간다울 마지막 기회를 버리지 마시오"라고 충고했다.

다음 아이디 '똘뚝으로와'는 "거짓말 하지 말고 똑바로 해라.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라고, '복이와'는 "마지막 기회다. 똑바로 해라"라고 경고했다.

"모르쇠나 거짓말로 일관하겠지"('nitk****'), "현상수배 되니까 나오는 거 봐라"('ssyo****'), "증거 인멸 완료했구나"('기시는내운명'), "출국금지부터 시켜야 된다"('망월산') 등과 같이 그의 청문회 출석 발언 의도를 의심하는 누리꾼도 많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