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어려운 김영란 법? 국회의원이 만든 '김영란법 앱'

[뉴스pick] 어려운 김영란 법? 국회의원이 만든 '김영란법 앱'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른바 '김영란 법'이 시행 2주일 째를 맞았습니다.

여전히 해석 등을 두고 곳곳에서 혼란이 여전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회의원이 직접 나서 만든 '김영란 앱'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회 정무위 소속 새누리당 유의동 의원실에서 공개한 이 앱은 청탁금지법 위반 여부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는 '셀프 체크' 메뉴를 갖췄습니다.

또 구체적인 사례를 OX 퀴즈 형식으로 맞추며 청탁금지법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는 '청탁금지법 내공키우기'라는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국회의원이 만든 '김영란법 앱'의 모습
앱을 만든 이유에 대해 유의동 의원은 "청탁금지법의 복잡한 특성 때문에 국민들께서 법 시행 초기에 혼란을 겪을 수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했다"면서 "IT시대인 만큼, 접근성 그리고 정보전달의 효율성 측면 등을 고려해서 한 달 전부터 의원실 차원에서 앱 개발을 준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개발을 마친 상태인 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 이번 주 내에 등록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리 경험하려면 인터넷 홈페이지(www.clean928.com/main)를 통하면 된다고 의원실 측은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