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원순 "어지러운 나라 구하기 위해선 정권교체가 답"

박원순 "어지러운 나라 구하기 위해선 정권교체가 답"
박원순 서울시장은 "내년 대선이 정말 중요하다"며 "어지럽고 도탄에 빠진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는 정권교체가 답"이라고 말했습니다.

북미를 순방 중인 박 시장은 미국 뉴욕 한인회관에서 열린 교민·유학생 간담회에서 대선 출마 질문을 받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박시장은 현재 대한민국 상황에 대해 "시대를 교체하고, 미래를 교체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라고 진단한 뒤 "한 개인이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적어도 정권교체가 답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왜 고민이 없겠느냐"면서도 "더 얘기하면 신문 1면에 톱으로 나올 수 있다"면서 즉답을 피했습니다.

남북관계에 대해서는 현 정부와 각을 세우며 실용적인 접근을 강조했습니다.

"남북 간 긴장으로 인한 손해는 우리가 안게 된다"면서 "안보뿐 아니라 민생과 경제를 위해서도 풀어내야 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사드, 즉 고고도방어체계 배치 논란에 대해서는 "어떤 강대국도 분열돼 힘을 합치지 못하면 전쟁에서 질 수밖에 없다"며 "사드 배치가 적절했는지는 충분히 논의했어야 한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박 시장이 출국 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즉석만남'을 제의해 현지 교민과 유학생 등 4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