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이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기업이 지원금을 보태 최대 1천200만 원의 목돈을 만들어 주는 방안이 시행됩니다. 청년들의 중소기업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의 새로운 대책이 나왔습니다.
▶ 중소기업 취업하고 저축하면 목돈 만들어준다

2. 온 나라를 시끄럽게 했던 한국형 전투기 KF-X 개발 사업, 이제는 순항하나 했더니 또 말썽입니다. 전투기의 눈, 에이사 레이더를 개발할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 공정성을 의심할 문제가 있었던 것이 드러났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용역 맡은 교수가 평가위원…KF-X 또 잡음

3. 최근 은퇴한 중장년층이 당구장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백발이 희끗희끗한 중년 남성들이 학창시절에나 많이 찾았던 당구장에 다시 몰려드는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 '만 원이면 1시간 실컷 즐겨요'…당구장의 부활

4. 서울 지역 병원들의 응급실은 환자가 넘치는데 지방의 응급실은 환자가 없어 매년 수억 원씩 적자가 나고 있습니다. 지난 5년간 문 닫은 곳이 47곳이나 돼 갑자기 다치거나 아파도 갈 곳이 없습니다. 대책은 없을지, 뉴스인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 환자도 의사도 없다…문 닫는 지방 응급실

5. 미국의 애플은 지난 10년간 스마트폰 분야에서 독보적인 최강자로 군림하며 IT 분야를 선도해 왔습니다. 2011년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난 뒤 혁신의 힘이 꺾이나 했는데, 그 후에도 보란 듯이 승승장구했습니다. 그런데 애플의 올해 2분기 매출이 13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이유는 뭔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 13년 만의 첫 마이너스 성장…애플, 초라한 성적표

6.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가 동북부 5개 주 대선후보 경선에서 또다시 크게 이기며 선거인단을 싹쓸이했습니다. 자력으로 대선후보가 될 수 있는 매직 넘버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갖은 막말로 파문을 일으킨 트럼프가 후보가 되는 것만은 막으려는 공화당 지도부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 막말 트럼프, 5개주 싹쓸이…진짜 대선 후보 되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