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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여성, 모바일 쇼핑 가장 활발"

"30대 여성, 모바일 쇼핑 가장 활발"
30대 여성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모바일 쇼핑에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만을 이용하는 소비자 가운데 여성의 비율(62%)이 남성(38%)을 크게 웃돌았고, 연령별로는 30대(32%)가 가장 많았다.

이 보고서는 온라인(PC·모바일) 쇼핑 경험자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PC만을 이용하는 온라인 소비자 가운데 70%는 40-50대인 반면, PC와 모바일을 모두 사용하는 소비자의 65%는 20~30대였다.

젊을수록 모바일 구매가 활발하다는 뜻이다.

온라인 쇼핑으로 구입하는 주요 품목은 의류·패션(구매 경험률 48%), 유아·문구·서적·음반(46%), 생활용품(44%), 전자가전(40%), 식료품(40%) 등으로 조사됐다.

신은희 닐슨코리아 대표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연령과 성별에 따른 온라인 쇼핑 행태를 파악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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