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속보] 문재인 "청문회 나갈 테니 이명박 전 대통령도 출석해야"

[속보] 문재인 "청문회 나갈 테니 이명박 전 대통령도 출석해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출석을 위해 필요하다면 자신도 자원외교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문 대표는 오늘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해외자원개발 비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가 청문회 한번 열지 못한 채 활동을 마감할 상황이라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들께 면목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원외교는 감사원도 인정한 총체적 부실 비리덩어리라며 정부 수립 이후 가장 어처구니 없는 혈세 낭비의 진상규명에 필요한 청문회 한 번 열지 못한다면 국회라고 할 수 없다며 이 모든 책임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방패막이를 자처하는 새누리당에게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문 대표는 자신이 증인으로 나가면 이 전 대통령도 청문회에 나온다고 새누리당이 얘기하고 있다며 자신이 청문회에 증인으로 나갈 테니 이 전 대통령도 출석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해선 해외자원개발의 중요 국정과제를 추진하고 독려했던 총책임자로 국 민적 의혹에 답할 의무가 있다며 자신의 제안에 대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분명한 입장 표명을 요구했습니다.

우윤근 원내대표도 혈세 낭비를 막기 위한 국정 조사를 새누리당이 더이상 어설픈 물타기로 막아서는 안된다며 국정조사를 무산시키면 4월 국회 운영에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