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영란 내일 서강대서 '김영란법' 기자회견

김영란 내일 서강대서 '김영란법' 기자회견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은 내일(10일) 자신이 최초 제안해 지난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김영란 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의 수수 금지법)에 대한 입장을 밝힙니다.

김 전 위원장측 관계자는 "김 전 위원장이 내일 본인이 재직중인 서강대학교에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라며 "김영란 법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김영란 법에 대한 견해, 특히 적용 대상 확대에 따른 위헌 소지와 이해충돌 부분 누락 등의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주 출장차 출국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아직은 법 내용을 모른다. 귀국하면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이후 김영란 법의 내용을 파악하고 원안과 달라진 점을 비교하는 등 입장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영란 법의 최초 제안자인 김 전 위원장이 법의 문제점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낼 경우 법 개정 주장에 힘이 실리면서 논란이 확산될 전망입니다.

권익위는 김 전 위원장 측으로부터 통지를 받는 대로 정확한 회견 장소와 시간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