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희망TV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세종시 에스더학교

희망TV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세종시 에스더학교
SBS 희망TV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에서는 세종시 장군면에 있는 한적한 시골 마을에 자리 잡은 에스더학교를 찾는다.

에스더학교에는 이 지역 유일한 지역아동센터가 있고 이곳은 37명 아이들의 꿈꾸는 터전이 돼주고 있다.

학교가 끝나면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게 전부였던 시골 아이들에게 에스더학교는 반가운 변화를 가져왔다. 지역아동센터의 다양한 수업들을 통해처음으로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게 생긴 것.

하지만 교통편이 좋지 않은 이 지역에선 지역아동센터에 오고 가는 것조차 쉬운 일이 아니다. 장군면 곳곳에 흩어져 살고 있는 아이들은 차량 운행 없인 지역아동센터에 올 수 없다

많은 경험을 쌓고 하나라도 더 배웠으면 하는 선생님들의 바람으로 운영되는 에스더학교. 아이들이 지역아동센터에 올 수 있는 건, 선생님들의 노력뿐만이 아니다. 꾸준히 에스더학교를 찾아주는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이 큰 힘이 되고 있다.

희망TV SBS도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여름이면 덥고, 겨울이면 추워 프로그램을 할 때 불편함이 많았던 2층 프로그램실에 단열 공사를 진행해 아이들이 따뜻한 공간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한 것.

즐거운 소식들이 넘치는 에스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이야기는 오는 9일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편에서 만나볼 수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