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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데이 선물로 사탕보다 초콜릿 선호"

화이트데이 선물로도 사탕보다 초콜릿이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롯데마트가 밝혔습니다.

롯데마트가 2011년부터 작년까지 화이트데이 시즌(3/8~3/14) 초콜릿과 사탕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에는 초콜릿 매출이 51.2%를 차지해 처음으로 사탕을 제쳤습니다.

화이트데이 시즌 사탕 매출 비중은 2011년 63.1%, 2012년 57.9%, 2013년 51.7% 등으로 계속 낮아지다 2014년에는 48.8%로 떨어졌습니다.

마트 측은 "선물을 받는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딱딱한 사탕보다 부드러운 초콜릿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이 같은 추세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사탕 중에서도 딱딱한 사탕보다 말랑말랑한 사탕의 매출이 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롯데마트는 이런 추세를 감안해 올해 화이트데이 시즌에는 초콜릿과 말랑말랑한 '소프트 캔디' 물량을 작년보다 20%가량 늘려 할인 판매합니다.

또 온라인몰에서는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선물하는 DIY 상품과 사진 또는 편지를 초콜릿에 각인해 예약 배송해주는 '포토 초콜릿'도 판매합니다.

(SBS 뉴미디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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