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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먼저 호평받은 쏘나타 터보 시승기

해외에서 먼저 호평받은 쏘나타 터보 시승기
국내 대표적인 양산차인 쏘나타에 고성능 터보 엔진을 얹은 '쏘나타 2.0 터보'는 지난해 7월 북미시장에서 먼저 출시됐고 국내에는 이달초에야 선을 보였습니다.

북미시장에서 팔리는 쏘나타의 25%가 터보 모델일 정도로 해외에서 먼저 품질을 인정받고 호평을 받은 제품이라고 현대차는 밝혔습니다.쏘나타 2.0 터보 시승 행사가 경기 양평의 더힐하우스에서 여주 블랙스톤GC까지 73㎞ 구간에서 이뤄졌습니다.

시승차량은 2.0 터보-GDi 익스클루시브 모델.

기존 쏘나타와 외관 디자인에서는 크게 달라진 진 것은 없으며 라디에이터 그릴과 알로이 휠 부분에 약간 변화를 줬다는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신형 터보는 듀얼 트윈 머플러를 채택했는데 뒷면 좌우 2개씩 총 4개에 이르는 머플러가 터보 모델임을 알려줍니다.

핸들(스티어링 휠)은 실제 기존 YF쏘나타보다 지름이 1㎝ 작아졌고 휠 아래 부분을 깎아낸 D자 모양입니다.

스티어링 휠이 작으면 핸들링과 함께 주행성이 향상되는데 포뮬러원(F1)의 경주용 머신들은 이때문에 직사각형 모양으로 지름 30㎝에 불과한 조그마한 스티어링 휠을 씁니다.

연료 직분사 방식에 터보차저를 장착한 뉴 쎄타-i 2.0 터보 GDi엔진은 기존 가솔린 2.4 GDi 모델보다 최고출력은 27%, 최대토크는 43% 향상됐습니다.

시승을 마친 후 확인한 연비는 9.1㎞/ℓ이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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