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재인 "여론조사 與 알레르기반응은 자신없다는 이야기"

문재인 "여론조사 與 알레르기반응은 자신없다는 이야기"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여야 공동 여론조사 제안과 관련해 새누리당이 부정적 반응을 보이는 것은 "국민 여론에서 자신이 없다는 이야기"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광주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이미 두 분의 총리 후보자가 낙마한 상황에서 세 번째 총리 후보자를 놓고 여야의 상반된 입장에 대해 해법을 줄 수 있는 것은 국민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국민에게 물어보고 국민 뜻에 따르자는 여론조사 제의에 대해 알레르기적 반응을 보이는 것은 국민의 지지에 대해 자신이 없다는 것을 자인한 것이라고 본다"며 새누리당을 비판했습니다.

문 대표는 그러면서도 이완구 후보자 임명동의 절차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할 지는 원내대표부가 결정할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자 임명 반대로 충청권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에는 "당의 충청 지역 지지도가 하락한다면 당 대표로서 안타까운 일"이라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종전에 낙마한 후보자들보다 훨씬 더 많고 심각한 결격사유가 드러났고, 국무총리로서 품격있는 모습도 보여주지 못했다는 면에서 문제를 삼는 것이기 때문에 충청 지역에서도 당의 입장을 이해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